Colo Practice

자주 묻는 질문

처음 질문으로

Colo Practice란 무엇인가요?

Colo Practice는 한국 최초의 진료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개인 진료소의 비즈니스 부분을 자동화하고 진료 대상자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온라인 양식, 클라이언트 포털, 원격 진료, 리마인더 등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olo Practice는 누구를 위한 서비스인가요?

이 서비스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컨설팅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일상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어떻게 시작하나요?

“무료로 시작”을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주세요.

인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마법사가 시작되어 초기 시스템 설정을 실행합니다.

지원팀에 어떻게 문의할 수 있나요?

문의 양식(”도움말” 메뉴) 또는 이메일(support@colos.kr)을 통해 언제든지 질문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Ecosystem

온라인 양식이란?

진료대상자 및 잠재 진료대상자가 의료진에게 진료 예약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의료진 개인 미니 웹사이트입니다. 서비스 이용 의료진께서는 각 요청을 수락 및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위젯이란?

온라인 양식을 서비스 이용자의 웹사이트에 통합하는 미니 프로그램입니다. 서비스 이용자가 하실 일은 이용자의 소스 코드에 몇 가지 코드를 추가하는 것 뿐입니다.

클라이언트 포털이란?

진료 대상자가 업무 처리를 간소화하실 수 있는 개인 포털입니다. 다가올 예약 일정, 지난 예약 일정, 정책 및 질문이 있습니다. 또한 진료 대상자는 이 포털을 통해 진료 예약 요청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진료 대상자는 어떻게 클라이언트 포털에 로그인할 수 있나요?

본 서비스를 통해 의료진은 진료대상자께 매직링크가 생성된 이메일을 보내 암호 없이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진료 대상자가 이메일을 제공하여 직접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진료 대상자는 이전에 온라얀 양식에서 제공한 이메일이나 “신고 클라이언트” 양식에서 의료진이 제공한 이메일을 통해서만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본 서비스는 고지드립니다.

원격진료란?

원격진료는 영상 진료를 위한 안전한 서비스입니다. 진료 대상자를 위해 Colo Practice 프로필과 클라이언트 포털에 모두 통합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플랜에 포함되어 있으며, 또는 추가 기능을 통해서도 원격 진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 채팅이란?

채팅 진료 일정을 위한 안전한 서비스입니다. 의료진의 Colo Practice 프로필과 클라이언트 포털에 통합되어 있습니다-진료 대상자를 위한 정책.

시크릿 채팅은 “프리미엄”플랜에 포함되어 있으며, 또는 추가 기능을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및 장치

어떤 기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Colo Practice는 일련의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통합 브라우저가 있는 모든 기기(컴퓨터, 노트북, 태플릿, 스마트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 동시 접속 및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는 모든 기기 간에 동기화됩니다.

다만, 모든 브라우저가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는 못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100%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는 다는 점 유념해주시며 선호하시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Play Market, App store에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현재 저희 본 회사는 언급된 플랫폼을 유통 채널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바로 Colo Pratice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메뉴에서 “홈 화면에 저장”(또는 이와 유사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후에 앱이 홈 화면에 표시됩니다.

사용하시기 위해서 한 번 더 로그인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내 브라우저가 원격진료를 지원하나요?

모든 최신 브라우저가 원격진료를 지원합니다: Chrome(v.23부터), Edge(v.79부터), Safari(v.11부터), Firefox(v.22부터), Opera(v.18부터), Android용 Chrome(v.116부터), iOS용 Safari(v.11부터), Samsung Internet(v.4부터), Opera Mobile(v.73부터), Android Browser(v.116부터), Android용 Firefox(v.116부터), QQ Browser(v.13.1부터), Baidu Browser(v.13.18부터), KaiOS Browser(v. 3.1부터).

오래된 브라우저에서는 원격 진료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및 Opera Mini

내 브라우저가 화면 공유 기능을 지원하나요?

데스크톱 기기용 최신 브라우저는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Chrome(v.23부터), Edge(v.79부터), Safari(v.13부터), Firefox(v.66부터), Opera(v.60부터).

모바일 기기용 브라우저나 이전 브라우저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Android용 Chrome, iOS용 Safari, Samsung Internet, Opera Mobile, Android Browser, Android용 Firefox.

중요: 최소화된 창은 캡처하실 수 없습니다. 먼저 최소환 창을 복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문제를 어떻게 보고할 수 있나요?

문제가 발생하신 경우 support@colos.kr 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며, 혹은 도움말 섹션의 문의 양식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귀하의 기기와 브라우저 버전을 알려주세요. 문제의 원인을 더 쉽게 찾아 해결해드립니다.